현대 2022 제네시스 GV80 준대형 SUV - 특징 총 정리

반응형

현대 2022 제네시스 GV80 준대형 SUV - 특징 총 정리

 

제네시스 GV80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식 변경이 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2022 GV80의 특징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22 제네시스 GV80의 특징

 

6인승 모델 새롭게 추가 & 승차감 및 편의성 향상

출처: 제네시스

이번 2022 GV80에는 기존 5인승, 7인승 모델에서 6인승 모델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6인승 모델은 뒷좌석이 길게 붙어있는 것이 아니라, 독립적으로 떨어져있습니다. 이로 인해 2열에 앉아도 보다 안전감있는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2열의 좌석 사이에는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와 똑같은 센터 콘솔, 무선충전시스템, 컵홀더, 수납함이 적용되어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듀얼 모니터가 뒷좌석에 탑재되어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수석 '에르고 모션시트' 장착 & '애프터블로우' 기능

출처: 제네시스

조수석에는 공기주머니를 활용한 '에르고 모션 시트'가 장착되어 더욱 편안한 승차감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시동을 끄고 30분 뒤 팬을 작동시키게 하여 공조장치 내부를 자동으로 건조시키고 습기를 제거하는 '애프터블로우'를 장착했습니다. 이는 실내 에어컨 냄새 및 세균 발생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항상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동 안정성을 높임 & 가솔린 3.5 터보 모델 캘리퍼에 코퍼 색상 추가

출처: 제네시스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4P)를 가솔린 2.5 터보 모델과 3.0 디젤 모델에도 확대 적용하여 제동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가솔린 3.5 터보 모델의 켈리퍼에 브라운 계열의 '코퍼' 컬러를 새롭게 추가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다중 출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탑재

출처: 제네시스

주행 중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하는 다중 제동 시스템(MCB)를 탑재하여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2차 사고를 방지해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 측면에서 중요하게 살펴볼 수 있는 요소입니다.

 

 

 

무선 업데이트(OTA) 시스템 & 전동식 사이드 스텝(커스터마이징 상품)

GV80 전동식 사이드 스텝

실내에 장착된 12.3인치 클러스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무선 업데이트(OTA) 시스템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기존 내비게이션의 무선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클러스터 신규 테마, 헤드업 디스플레이 표시 기능 등을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할 수 있기 때문에, 길 안내의 정확성 및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고급스러운 탑승 경험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평소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경우에는 트레일러 히치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